생활건강
강원고성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 큰 호응 얻어
기사입력 2019.10.31 00:48 | 최종수정 2019.10.31 00:48

- 봄, 가을에 관내 128개리를 순회수리

- 농기계 고장수리 및 부품지원 큰 도움

- 농기계 효율적 사용방법 및 보관요령 교육 병행


강원도

 강원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

고성군 농업기술센터(센터장 이문섭)이 농업인들의 농기계 수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직접찾아가는 순회 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군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직접 순회하며 찾아가 농기계를 수리해주는 행사를 봄 영농철을 시작으로 가을 추수철 농번기에 진행하며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농번기에 농기계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지원을 위해 트랙터·이앙기.콤바인·경운기.예초기등 주요 농기계를 대상으로 관내 128개리 마을을 봄.가을에 순회하며 고장수리와 부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농촌의 고령화 및 귀농.귀촌의 농가들이 농기계를 보다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사용 및 보관관리방법과 자가수리. 안전 사고 방지를 위한 교육등으로 농기계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도 겸하고 있어, 농업기술센터의 농기계수리 순회가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강원도

 강원도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농기계 수리"

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관리팀 관계자은 농민들이 농기계고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센터의 농기계수리 서비스를 받아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고, 때로는 농민들에게 적기에 수리지원을 해야 하지만 인력의 부족으로 적기지원이 늦어지는 아쉬움도 있다고 말하고 인력 충원과 지속적인 순회수리 활동과 교육지원활동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케어뉴스 김정호기자 (xnet1004@naver.com)
ⓒ 케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어뉴스 김정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