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
기사입력 2019.10.02 15:23 | 최종수정 2019.10.02 15:23

title=
대구서동유치원(원장 권미경)102() 오전 900분부터 1140분까지 효의 날 행사 조부모와 함께하는 사진촬영 및 뮤지컬 관람과 다과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약 70여명의 조부모가 참석하여 손자, 손녀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용왕님은 왜 아플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뮤지컬은 기존의 별주부전을 용왕님이 아픈 원인을 현대에 맞게 개작하여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원아들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뮤지컬을 관람하고 웃고 떠들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유치원에서 마련한 포토존에서 손자, 손녀와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바로 사진을 인화하여 찍은 사진을 함께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었다. 우리 할아버지, 우리 할머니 할 것 없이 모두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어 함께 웃고 마음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활동이 끝난 후, 유치원에서 마련한 다과를 함께 먹으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할머니가 맨날 왔으면 좋겠어요.”, 같이 찍은사진을 보며 우리 할아버지 나랑 닮았어요!” 라고 말했다. 조부모들은 손녀와 처음으로 뮤지컬을 같이 봤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손자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네요.”, “준비해주신 유치원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효의 날행사는 조손간의 사랑과 조부모에 대한 효를 내면화하는 인성교육의 장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케어뉴스 김수미기자 (dgschool@naver.com)
ⓒ 케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어뉴스 김수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