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건강과 성공을 부르는 걷기
기사입력 2018.08.11 07:10 | 최종수정 2018.08.11 07:10

건강걷기

 건강걷기 포스터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구 단위 사업 은평구보건소 건강증진과의 사업인 걷기 행사를 봉사참여자 80여명이 참석하여 여러 팀으로 나뉘어 자세 교정 후 불광천을 돌아오는 방법으로 몇 차례 여러 팀으로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강사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하였고 현재는 대학 평생교육원에도 출강하고 있는  박영옥 강사의 진행으로  특히 성장기의 청소년들에게 좋은 효과를 가져올수 있을것으로 본다.

 

특히 자전거 운행을 못하는 구간에서 캠페인을 열어 안전사고 방지에 노력하고 지도하는 모습이 적극적이었다.

 

건강걷기

 건강걷기 행사1

자세교정으로 걷는 방법이 바로 잡혀 즐거워하는 모습들이 이 운동치료법에 장점인 듯하다.

무료교육으로 워킹쇼와 걷기교정30, 걷기30, 캠페인 30, 행복카드쓰기 30분등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을 실시한다.

 

건강걷기

 건강걷기 행사2

화요일은 갈현1동 갈곡리 어린이공원에서 실시하고 금요일은 응암역4번 출구 아래에서 실시 한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스포츠복지진흥원 은평지회 두리봉사단 후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본 행사에는 타구에서도 참가하고 갈현동에까지 찾아오는 구민들도 있고 갈현동에서 불광천으로 오는 경우도 있어 참가율이 아주 높았다.

 

건강걷기

 건강걷기 행사3

건강걷기

 건강걷기 행사4

일  시  2018년 8월10일 (금) 6시부터~

장   소 응암역 불광천변

주  최  은평보건소




케어뉴스 최호진기자 (chj1959c@hanmail.net)
ⓒ 케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어뉴스 최호진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