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익선! 다양한 문화의 전통놀이 한마당!
기사입력 2019.09.16 10:40 | 최종수정 2019.09.16 10:40

title=

사랑·나눔·배려를 실천하는 대구월배유치원에서는 96()부터 911()까지 4일간 추석맞이 전통놀이를 체험실, 강당 및 바깥놀이터 일대에서 맘껏 체험할 수 있는 다문화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하였다.

 

2019 다문화 정책학교(유치원)로 선정된 대구월배유치원은 다문화놀이와 연계한 다문화 전통놀이 행사로 편성하여 유아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체험 중심의 전통놀이를 맘껏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연령 특성 및 활동에 적합한 공간을 고려하여 사방치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팽이 돌리기, 윷놀이, 공기놀이, 실뜨기, 줄놀이, 샤가이(몽골), 쭈온쭈온(베트남),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의상 포토존 등의 활동을 유치원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하였다.

한복을 차려 입은 유아들은 선생님과 함께 유치원을 돌아보면서 전통놀이를 맘껏 즐기며 다양한 전통놀이에 관심을 높여가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환호성과 탄성이 오가는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면서 너도 나도 웃음꽃을 활짝 피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박명숙 원장은 유아들이 추석명절을 맞아 우리나라 전통 옷, 한복을 입고 전통놀이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됨은 물론 다른 나라의 놀이를 자연스럽게 경험함으로써 다문화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케어뉴스 김수미기자 (dgschool@naver.com)
ⓒ 케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케어뉴스 김수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